정관옥·인생사

정관옥/2014년 4월 18일

행설 2014. 4. 18. 10:55

정관옥/2014년 4월 18일

부부는 전생에 원수가 다시 만난것인가?
서로가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“네가 나를 위해 살아라, 네가 나에게 맞춰라” 고 하고 있기 때문에 생기는 일입니다.

나의 마음을 바꿔 보세요.
사랑은 받는 것이 아니라 한없이 주는 마음입니다.
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내 마음대로 쓰려하기 보다는 사랑하는 사람이 원하는대로 내가 쓰이면 됩니다. 사랑하는 사람이 좋아하는 것을 님도 좋아해 보십시오, 술을 좋아하면 술상을 봐주고, 오락게임을 좋아하면 오락게임을 연구해서 그 사람보다 더 잘 알아버리십시오, 그렇게해도 집 안 망합니다. 그렇게 판단력없는 바보와 결혼한 것이 아니잖아요?

믿고 그냥 같이 해줘도 됩니다. 사랑하는 사람이 하고 싶어하는 일에 관심을 가져 보십시오, 무슨 일을 하건 그것이 내 마음에 들던 안들던 웃는 얼굴로 도와 주십시오.
3년만 이렇게 바라는 마음이 아니라 주는 마음으로 살아보세요
부부는 전생의 은인이 만난거라고 남들에게 자랑하고 살아가는 자신을 볼겁니다.

부부는 가끔 싸우고 살아갑니다.
첫번째 이유는 더 잘란 배우자를 만들기 위해 욕심에서 나오는 것이지요, 과한 욕심이 아니라면 많이 싸우세요, 옛말에 부부 싸움은 칼로 물베기라고 하듯
이 같이 잠자고 일어나면 다 잘됩니다!

두번째 이유는 남들과 비교하거나 배우자의 자존심을 건드려 진짜 싸우는 겁니다, 이때 해결책은 잘나고 똑똑한 내가 져주는 겁니다, 재미 있는 상식중 하나가 책 백권 읽은 사람이 책 한권 읽은 사람에게 져주는게 이기는 겁니다, 대학생과 초등학생이 싸우고 있으면 남들은 대학생에게 욕합니다, 책도 백권이나 읽고 똑똑한 내가 져주면 집안에 행복이 쌓이기 시작합니다.